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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중심 기반의 다학제 교육과정 개설

주요 원칙

  • STAR 교육모델 설계
    star교육모델 1.데이터 플랫폼 기반 실습 환경 구축:KAIST 자체 생산/확보 데이터 → 온라인 실시간  양방향 학습 → 현장 적용. 오픈 데이터 입력, 처리, 시각화, 모델 입력, 학습 등 전체 학습 사이클을 아우르는 플랫폼. 2.교과목 정체성 확립:질문을 던지는 과목,기술 키워드를 중심으로 문제를 고민하고 전공을 넘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는 과목. 3.기술과 인문사회 관점의 결합:모든 교과목은 3인 이상 Co-티칭 진행, 인문사회 교원 1인 이상 참여,Essay writing, 토론 및 프로젝트 기반. 4.외부 교육기술 파트너와의 협업. 5.브랜딩 및 홍보:STAR 공식 홈페이지 구축,홍보 포스터 제작,학생 커뮤니티 및 SNS 홍보. ※ STAR 교육모델 설계 사례 (전산학부 Human-AI Interaction) : 데이터 기반 실습 플랫폼 자체 제작 (Explaining Model Predictions to Users)
  • STAR 교과목 개설
    STAR 교과목 개설
    • 스마트 라이프
    • 스마트 모빌리티
    • 스마트 워킹스페이스
    STAR 교과목 확대
    • 스마트 시티
    • 스마트 헬스
    • 스마트 러닝
    • 스마트 팩토리
    • 스마트 재료
    교과목
    트리 구성
  • STAR 산업체 교육 프로그램 구성
    개설된 교과목 컨텐츠와 플랫폼을
    기업용 교육 솔루션으로 발전
  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좌 시리즈 구성 가능
    STAR 연구/데이터 플랫폼과 연계

기대효과

인재양성
 

인간과 세상에 대한
호기심으로 질문하는
인재양성

길목연구
수행

새로운 Post-AI 시대를
대비한 길목연구 수행 연계

사업화 및
벤처창업

최초기술의 사업화 및
벤처창업으로의 동기부여
토대 마련

소명의식 갖춘
리더 배출

졸업 후 사회에 대한
소명을 갖춘 리더 양성

산업현장
Level-up

산업체 인력 재교육
기회 제공으로 현장 문제
해결의 실질적인 기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