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중심 기반의 다학제 교육과정 개설
필요성
As - ls
- 인공지능, 스마트 팩토리, 모빌리티, IoT, AR/VR/메타버스 등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미래기술은 특정 학과나 분야의 공부만으로는 습득에 한계
- 기술위주 교과목 구성: 문제보다는 기술 솔루션에 치중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탐색 지원에 한계
- 대부분 기존 교과목은 학과 단위로 개설 : 학생들의 다학제적, 다양한 관점의 지식 습득과 협업에 제약
-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과 실습 수요 급증: 교과목 별로 환경구축에 중복투자, 기술적 배경 필요
To - Be
- 문제중심의 다학제 교과목 및 교육 컨텐츠 개발
- 데이터 기반 실시간 양방향 실습 인프라 구축
- KAIST의 독창적인 실시간 양방향 교육의 혁신 모델 제시
- 교육컨텐츠 산업현장 Level-up 재교육 활용